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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온라인 취학 통지서 발급
2. 기존 취학 통지서 발급 방법
3. 취학통지서 제출
4.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5. 마치며

 

1. 온라인 취학 통지서 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2015/01/01-2015/12/31출생)을 둔 예비학부모(세대주)는 이번달 12일 밤 12시까지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지 못한 학부모들은 종전과 같이 우편 또는 인편으로 12/13-12/20 중으로 소령하게되며, 과련 사항은 주소별 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2. 기존 취학 통지서 발급 방법

1953년 취학통지서 제도가 도입된 이후 68년만에 전국 모든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확인하고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주민센터에서 우편이나 인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세대주(학부모)에게 배부해왔습니다만,

맞벌이 가정은 우편물 수령이 곤란하였고, 코로나로 인하여 타인과 접촉을 기피하는 현상도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취학대상 아동명부 열람은 학부모가 주민센터에 방문해야만 열람이 가능했었습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교육부와 함께 20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하는 전국 모든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구축하게되었습니다.

 

3. 취학통지서 제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은 학부모는 학생과 함께 배정된 학교의 예비소집에 응해야하며, 취학통지서를 당일 학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4.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취학통지서의 발급은 PC로만 가능하니 꼭 PC를 통해서 접속해주세요!

 

1) "정부24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취학통지서를 클릭합니다.

 

 

 

2) 아래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3) 회원 OR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확인 및                     신청정보를 입력합니다.

 

 

5) 취학아동 정보 입력 후 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5. 마치며

오늘은 2022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022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기다리는 가정에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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