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상식

눈밑이 떨리는 증상 7가지 알아보기

#경제적자유# 2022. 3. 13. 10:48
반응형

눈밑이-떨리는-증상-7가지
눈밑이 떨리는 증상 7가지

일상생활하면서 특히 피곤할 때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은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주로 수면부족, 피로 누적,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발생하는 증상으로 대부분 시간이 흐르고 전신적인 신경 쇠약을 보강해주면 금방 나아지지만 만약 만성으로 발생하는데 방치하는 경우 병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떤 경우에 눈밑이 떨리는지 눈밑이 떨리는 증상 7가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7가지


1. 수면 부족


하루 평균 6~8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면 피로 누적을 방지하고 활동적인 일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수면 시간은 종종 더 짧습니다. 수면시간이 점차 짧아지는 스마트폰 활성화, 컴퓨터 게임 등 자극 요인이 많고 직장인들은 업무로 인한 수면 부족으로 눈 밑을 떨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수면은 우리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수면 부족은 몸에 이상 신호를 일으키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일이 바쁘셔서 힘들겠지만, 남은 시간을 잘 자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갑상선 기능 문제

눈 밑 떨림으로 갑상선 호르몬이 너무 많으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부갑상선 호르몬으로 인해 신경이 너무 흥분해 눈 밑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이때 한쪽 눈이 아닌 양쪽 눈이 떨릴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3. 안구 건조증

오랫동안 공부하거나 컴퓨터 게임을 하다 보면 한 번쯤 눈이 건조해지고 뻣뻣해진 것 같습니다. 장시간 집중하면 눈을 깜빡일수록 눈이 건조해지고 위와 같이 안구건조로 인해 눈 밑이 흔들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이 건조하다고 느껴진다면 인공눈물을 넣거나 잠시 눈을 감아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카페인 과다 복용

높은 카페인 섭취의 증상 중 하나는 눈 떨림입니다. 사실, 그것은 눈 밑 떨림의 흔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카페인을 많이 마시고 눈 밑을 떨기 시작한다면, 일정 시간 동안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5. 스트레스 및 피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눈이 떨리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고등학생의 가장 흔한 증상은 수면시간이 짧아지거나 학교나 학원에서 스트레스가 높아져 눈 밑이 자주 떨리는 것입니다. 이때는 무리하지 말고 잠시 쉬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이 많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고 충전을 하면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6. 마그네슘 결핍


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인 마그네슘의 부족은 눈 아래 떨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한 눈밑 떨림의 경우 근육 경련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눈밑 떨림이 지속된다면 마그네슘을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좋은 영양제가 많이 나오니 연구해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에는 두부와 견과류가 있습니다. 영양제로 먹기 싫으면 음식으로 먹는 게 좋습니다.

 

 

7. 안면경련

최근 안면 경련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안면경련으로 병원을 찾은 사람은 2014년 6만 9226명에서 2018년 8만 5450명으로 4년간 23%나 증가했습니다. 얼굴 근육 경련은 보통 노화가 시작되는 40대부터 증가합니다.

눈 밑의 떨림이 심하고 지속된다면 얼굴 근육 경련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안면 경련은 얼굴 신경이 뇌의 혈관에 눌려 얼굴을 흔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은 스트레스, 피로, 휴식과 같은 충분한 휴식을 취함으로써 눈 밑의 떨림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영양제와 비타민 보충제 또한 추천됩니다. 계속 낫지 않으면 가까운 병원에 들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니 참지 말고 빨리 치료를 받으러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