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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이 시작되면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송과 예비소집일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내년에는 처음으로 40만 명 미만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이 줄어든다고 하지만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받은 우리 아이들을 위하여서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발급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란?
취학통지서는 미취학 어린이들이 초등학교 입학을 하기 전 관계 부처에서 허락하고 알리는 문서로 금번에는 2024년 3월 초등학교 신입생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2017년 1월 1일 ~ 2017년 12월 31일 출생 예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가 발송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대상
2024 입학 예정 초등학생 아동을 둔 학부모의 동일 세데 세대주가 온라인 발급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기간
취학통지서는 온라인 신청 발급으로 진행이 되며 온라인 발급 기간 이후에는 주민센터에서 실물 취학통지서 발송을 진행하며 발급 기간 내에는 여러 번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기간 : 2023년 12월 1일(금) 오전 10시 ~ 2023년 12월 20일(수) 자정 12시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방법
취학 통지서 인터넷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하시면 발급 신청을 통하여서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취학 통지서에는 예비 초등학교와 1학년 학생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취학학교 이외 여러 가지 서류와 예비 소집일자, 입학식 날짜와 시간이 기재되어 있으며 취학통지서를 받으면 보호자 성명, 연락처 등을 기록하여서 예비소집일에 제출해야 하기에 분실하시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초등학교 예비소집일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은 대부분 1월 초에 이 루 이 지고 있지만 학교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취학 통지서에 예비소집일 날짜와 시간이 기재가 되어있으며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는 아이의 소재와 안전을 위하여서 부모님도 꼭 같이 참석해주셔야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2024 입학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에 대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아이의 첫 학교 입학이기에 많이 걱정되실 텐데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하여서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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