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상식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경제적자유# 2022. 2. 25. 03:11
반응형

다리에-쥐가-자주-나는-이유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갑자기 일하던 어느날 부터인가 다리에 쥐가 나기 시작하였고 쥐가 나는 현상이 자주 발생되어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하여 궁금하여 제가 직접 찾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단순히 아픈 것을 넘어 참기 힘든 고통이 수십 초 내지 수분 간 지속되는 다리 쥐는 심한 경우에 경련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무리하게 운동을 했을 때 다리에 쥐가 났던 곤란했던 경험, 자다가 다리에 쥐가나서 깬 경우 모두 있으시지요?  그렇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 이상 겪어본다는 다리 쥐는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피로 누적

피로 누적으로 다리 경련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육에 피로가 쌓이지 않고 계속 쌓이면 이상반사와 경련이 지속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저녁이나 아침에 족욕을 하거나 뜨거운 물에 반신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 불균형

식습관으로 인한 효과의 불균형이 있더라도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칼슘이나 마그네슘 섭취 부족은 근육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와 멸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다리 경련뿐만 아니라, 너무 많이 먹으면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과도한 운동

축구 경기를 보다가 다리에 쥐가 나서 힘들어하는 선수를 본 것 같아요. 근육 사용이 심해서 다리가 뻐근하지만 운동을 열심히 하면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쥐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달리기, 축구, 수영과 같은 운동을 하기 전에 준비 운동으로 몸을 풀고, 운동 중에는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타이트한 바지

발에 꽉 끼는 바지를 입는 것 또한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꽉 끼는 바지를 입으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쥐가 날 수 있지만 같은 이유로 꽉 끼는 신발을 신으면 쥐가 날 수 있으므로 꽉 끼는 옷이나 신발 착용을 삼가야 합니다.

 

여성호르몬의 영향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성은 생리 중 여성호르몬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일회성이지만 증상이 예상보다 오래 지속된다면 다른 이유를 따져봐야 합니다.

 

하지정맥류

하지의 하지 정맥류는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이 넘어지고 신경을 압박하면서 생기는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정맥순환이 잘 되지 않아 쉽게 발생하지만, 다리 경련이 잦고 통증이 심하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리에 쥐가 날때는 평소에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경우 에는 (매일 1회 이상)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 다고 합니다. 만성적으로 다리에 쥐가 나거나 한 쪽 다리에 만 쥐가 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확인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알아보기💌

 

 

마카 효능 부작용

페루에서 인삼이라고 알려져 있는 마카는 그만큼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마카는 미네랄 등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남성 정력에 좋기로 유명하여 “안 테스 여왕”이라고 불리기도

economy1004.tistory.com

 

 

통풍에 해로운 음식

통풍은 일반적으로 서구사회에서는 1% 정도의 유병률을 보일 만큼 흔히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통풍 있다고 하면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는 말을 하기도 하며,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은 퓨린 대사

economy1004.tistory.com

 

 

귀리 효능과 부작용

귀리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거친 식감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타임지에서 귀리를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하면서 주목하기 시작하여 국내 소비와 생산량이 증가하고

economy1004.tistory.com

 

반응형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1) 2022.02.27
비타민d 부족증상 구루병  (0) 2022.02.26
통풍에 해로운 음식  (0) 2022.02.23
입천장이 헐었을때 관리 방법  (0) 2022.02.21
케일 효능과 부작용  (0) 2022.02.20